곰 시뮬레이터

인디게임

곰 시뮬레이터는 폴란드 개발사에서 만든 곰이 되어서 여러가지 음식을 먹으며 성장하는 게임. 킥스타터 펀딩 10만불을 달성하고 제작에 들어갔으며 현재는 완성되어서 스팀에서 판매중입니다. 가격은 제가 1만6천원 정도.

gi32

영어 원제는 역시 정직한 제목인 Bear Simulator. 스팀 평가도 매우 긍정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출시일이 2월 27일인데 리뷰수가 194개이기 때문에 폭발적인 반응이라고 할 순 없지만, 인디게임 치고는 나름 성공작인 수준.

gi33

아쉽게도 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 스토리가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은 아닌지라 약간 불편한 정도이지만 영어를 아예 모르면 안되어요. Rabbit 이 토끼인 것 정도는 알아야 그래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 햄버거나 피자, 토끼, 버섯, 파푸리카 등등 맵에 있는 아이템들을 먹으면서 능력치를 올려서 건장한 곰이 되는 것이 최종목표인 게임. 사운드 등이 좋아서(특히 빗소리가) 깨알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항간에는 100달러로 만들어졌다는 얘기들이 있던데 왜 그런 얘기들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엄연히 킥스타터 펀딩 10만불 달성하여 만들어진 게임이거든요.

gi34

개발사는 앞서 언급했듯이 폴란드 회사인 FARJAY.
3871명이 10만 571불(한화로는 1억 1500만원 정도)을 후원하여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으니 개발비도 그정도 들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