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고시환율 보는 방법

직구이야기

관세청 고시환율 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관세청에서는 매주 고시환율을 발표하는데요, 이는 직구시에 면세금액을 넘었는지 안넘었는지를 판단하고,만약 면세금액을 넘었으면 관세를 계산할 때 달러에서 한화로 변환하는 환율이 되는 등 2가지 기능을 한답니다.

관세청 고시환율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오후2시 사이쯤에 다음주 통관분에 적용될 환율이 발표가 되어요. 관세청 사이트에선 그냥 1달러당 얼마, 1유로당 얼마 식으로만 발표가 되는데, 일반통관제품은 150불 이하까지만 면세이므로, 미국에서 달러로 구매하신 경우는 필요가 없지만, 일본이나 독일 등 미국 이외 지역에서 구매하신 경우는 해당 환율을 달러로 변환해야 해서 필요가 있어요. 아래처럼요.

gil21

대표적인 배대지 몰테일의 관세청 고시환율 계산

일본에서 구매시 미화 150불로 관세청 고시환율을 환산해서 적용하면 17,065.32엔까지 무관세임을 보실 수 있답니다.

여기서 무관세라는 것은 관세랑 부가세가 전부 없다는 뜻이예요. 원래 관세율이 있는 상품이더라도 위 안전선 이하는 소액이라 무관세가 되거든요.

gil22

이건 독일 계산해둔 것

위의 사진은 몰테일 공지에서 매주 확인할 수 있는 관세안전선 중 독일 구매시의 안전선. 137.57유로까지는 3월 12일 한국 도착 상품까지 위 금액 이하면 무게 상관 없이 면세라는 뜻.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간은 금요일 오전 10시 16분인데요, 오늘 발표되는 관세청 고시환율은 일요일~다음주 토요일까지 한국 입항하는 상품에 적용된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