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메모리 오브 엘듀림 혹은엘더림이란 게임은 현재 스팀에서 얼리액세스 버전이 공개되었고, 계속 업데이트가 되거 가고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 이 게임을 소개하는 것은 몇년 전 킥스타터 펀딩으로 세명의 개발자에 의해 다크소울 시리즈와 스카이림을 합친 게임을 개발하겠다는 당찬 포부로 화제가 되었었던 것이 우연찮게 생각이 나서예요^^
스팀에서 현재 한화로 2만 1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유저평도 괜찮습니다. 135개 평가 중 현재 72%가 긍정적인 평가. 최근 업데이트로 패드 컨트롤러 지원도 가능해 졌구요. 아쉬운 점은 국내에서 유명한 게임이 아닌지라 한글화가 되지 않고 있다는 점.
제작사가 이메일로 몇몇 유명 해외 게임 유튜버들에게 게임리뷰를 요청해둔 상태라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게임플레이 영상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인디게임인지라 요즘 나오는 대작 게임 혹은 스카이림이나 다크소울과 같은 대작게임과 같은 면모는 좀 부족하지만(몬스터들이 꼭 다크소울1에서 보던 정도의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밝은 배경의 다크소울 + 스카이림 시스템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나가다 당근과 같은 식물을 수확할 수도 있어서 개인적으론 신선했어요.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컨트롤러 지원 여부를 조금 더 자세히 보면, 2016년 1월 30일자 업데이트로 엑스박스 360이나 엑원 컨트롤러를 지원하며 스팀 컨트롤러는 다음 업데이트에 지원한다고 공지를 올려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