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모바일대출 조건

대출 정보

카테고리는 모바일대출, 여성대출, 자영업대출, 공무원 대출 이렇게 나뉘어진다.

한도는 2천만원까지. 여성대출은 1천만원까지.

전부 다 모바일대출로 할 수 있으며 무카드 어플을 받아서 하면 된다.

무카드 어플은 러시앤캐시의 공식 모바일 어플이다.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폰이든 이미 어플이 앱스토어나 구글마켓에 전부 올라와 있다.

제3금융권 대부업체들 가운데에는 현재 러시앤캐시가 압도적으로 원탑인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서 현재 대부업체들 가운데 이렇게 제대로 된 모바일 대출이 가능한 환경이 갖춰진 곳은 러시앤캐시밖에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다른 곳들은 모바일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수적이라든지 등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 물론 러시앤캐시도 개인 신용도에 따라 상담원 통화를 해야 할 경우는 있다.

모바일대출

만 20세 이상이면 받으실 수 있는 대출. 대신 대학생이면 안된다.

한도는 2천만원까지.

여성대출

여성 전용 대출. 원래 러시앤캐시 자회사로 미즈사랑이라든지 꽤 큰 여성전문대부업체가 있었는데, 지금은 이쪽으로 통합된 듯 하다.

한도는 1천만원까지.

자영업대출

사장님들을 위한 자영업대출

사업자금을 암련하기 위한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신용대출이다.

공무원대출

공무원이나 군인을 위한 안정적인 신용대출.

대출금리

23.9%가 적용된다. 현재 법정최고금리가 연 24%라서 과거보다 현재는 많이 낮아진 상태.

연체금리는 연 3% 이내에서 결정되는데, 본 금리와 연체금리의 합계는 연 24%를 넘을 수 없다. 따라서 대부분은 연체해도 금리가 올라가지는 않는다.

대신 연체하면 이후로는 다른 금융기간과의 신용거래도 불가능해지고, 멀쩡히 대금 잘 내던 신용카드도 사용정지가 되니까 당연히 연체할 생각을 하면 안되겠다.

대출조건

만 20세 이상, 현재 대학생이 아닐 것.

이정도가 대출조건이고, 나머지 한도 같은 것은 자신의 연소득, 다른 대부업체에 기대출이 얼마나 있는지 여부 등에 따라서 달라진다.

소득증명이나 재직증명이 되지 않으면 대출이 안나올 가능성이 높고 나올 경우는 일반적으로 300만원이 최대이다. 왜 300만원이냐면 소득 확인 안하고 대출해줘도 되는 금액의 상한선이 300만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 이는 다름 금융기관들도 마찬가지.

예외적으로 여성대출의 경우에는 소득증명이나 재직증명이 되지 않아도 300만원 정도까지는 쉽게 나올 수 있다. 과거 미즈사랑 있을 때도 그랬으니까.

안심한도조회

이건 신용등급에 영향없는 한도조회라는 뜻인데, 러시앤캐시만의 특별한 건 아니고 원래 지금은 신용조회 해도 신용등급엔 영향이 없다. 단순히 그 사실을 표현해서 안심한도조회라고 이름붙인 것이라고 보면 된다.

과거엔 한도조회 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갔었는데, 지금은 그게 폐지된지 한 10년은 되었다. 그런데 아직도 예전에 그랬던 것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대부업체들은 보통 예전과 구분하기 위해 안심한도조회나 그 비슷한 표현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외 전반적인 알아둘점

이율이 과거 37.9% 이렇게 하던 시절보다는 계속된 법개정 등으로 금리가 엄청 착해지긴 했다. 14% 포인트나 낮아진 거고 비율로는 금리가 37% 할인된 셈이니까.

그래도 연이율 24% 여전히 부담이 되고 최근엔 대부업체 대출도 다른 금융권에서 조회할 수 있고, 과거와 달리 다른 중금리대출 상품들도 많이 나와서 저금리 아니면 고금리 이런 이분법적인 시대도 지금은 아니다.

그래서 산와머니 같은 매출액은 좀 뒤쳐지지만 영업이익으로 따지면 러시앤캐시를 제치고 업계 1위던 그런 대형 업체도 한국시장 철수를 현재는 한 상태.

그럼에도 그런 중금리대출 상품 다 쓰고도 자금이 모자라서 러시앤캐시 등 대부업체에 대한 수요가 아직 살아있는 것은 사실이다.

사실 돈좀 아껴쓰라고 하기에도 많은 분들이 생활비로 급하게 빌려 쓰는 경우가 많아서 그마저도 맞는 말도 아니고,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경우 나중에 다 갚고 나서도 대출계좌 삭제가 안되어 있어서 전산상으론 계속 대출이 남아있는 상태로 보이는 경우가 있다. 대부업체 대출받으면 다 갚아도 신용등급이 안올라간다는 얘기가 나온 게 이런 경우가 있었기 때문.

원래는 대출 다 갚으면 어디서 빌렸든 신용등급은 원복되는게 정상이다. 따라서 대출상환을 완료했는데도, 이상하게 하루이틀 지나도 신용등급이 오르지 않은것 같다면 신용평가회사 등의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자. 무료이며, 저축은행에서 대출받아도 그런 경우들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