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드 리뎀션 pc

게임정보

레드 데드 리뎀션 pc
게임들 중에는 고티도(이 게임은 무려 메타스코어가 95점입니다.) 받고 상당히 명작이라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지만, 의외로 그에 반해 인지도는 또 없는 그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름 좋은 게임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조차도 고티까지 받고 그닥 고전게임같이 옛날 게임도 아니면서도 좀 못들어본 그런 게임. 그 중 하나가 바로 레드 데드 리뎀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유는 보통 하나입니다. 멀티플랫폼이 아니고 PC로는 발매되지 않은 콘솔 독점작이라는 것. 그리고 그에 따라 한글화도 되어 있지 않다는 점. 유명하지만 유명하지 않은 게임들의 전형적인 특징이 그것이죠.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는 콘솔 보급량이 PC에 비해 극히 적고, 그래서 콘솔 독점작은 더더욱 한글화가 되기 어렵고 그러니까요.

rdr

게임제작사는 GTA 시리즈로 유명한 바로 그 락스타게임즈입니다. 그래서 레데리(레드데드리뎀션을 줄여서 부르는 말)1이 리메이크 되면, PC 로도 출시되고 한글화도 될 것이다라는 전망들이 나왔던 것.

어쨌든 GTA5 가 한글로 출시되면서 한국내 판매량이 상당히 높았으니 왠만해선 정말 리메이크작이 출시되면 사람들의 바람대로 이루어졌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리메이크작 루머가 돌았던 것은 사실 레드 데드 리뎀션2라는 것이 밝혀졌고, 현재는 무려 한글로 된 공식홈페이지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출시일은 올해 가을이라는군요.

rdr2

일단 예약구매페이지엔 아직 우리나라가 들어있지 않아서 100% 한글화가 될 것이다라고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현재 2탄의 한글화 가능성은 상당히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PC버전 관련해서는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2탄 역시 플스와 엑박 두 가지로만 발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한글화 가능성보다 더 낮은 것이 PC버전 발매 가능성인데요, 레데리를 하기 위해선, 1탄을 위해서라도 콘솔이 꼭 필요할 것 같군요.

엑박과 플스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에 대해선, 헤일로 시리즈를 꼭 해보고 싶다면 엑박을(6탄은 pc로도 나온다지만, 보나마나 6탄만 PC로 나올 것이기 때문.), 그렇지 않다면 플스를 고르는 것이 제가 생각하기엔 가장 현명한 판단법인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