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이거나 만 19세를 갓 넘은 학생이라거나 등의 대출이 힘든 분들의 경우 p2p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무직자 분들의 경우 p2p 대출은 오히려 모바일대출보다 훨씬 더 나오기 어렵습니다.
정상적인 방식으론 오히려 무직자 분들은 p2p 대출은 나오는 게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 차라리 서류제출 필요 없는 1금융권 모바일대출들이 순수한 무직자 분들에겐 가능성은 훨씬 더 높죠.
왜냐하면 p2p대출은 그 성격상, 개인들이 투자를 한 돈으로 대출을 해주고 그 개인들은 해당 p2p 업체의 신용도만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p2p 업체 쪽에서는 연체가 발생할 상황에 대해서 극도로 꺼리거든요. 때문에 은행이 주로 정량적인 심사를 하는 데 반해, 정량적 심사와 더불어 정성적인 심사까지도 보기 때문에 심사가 더 까다로울 수 밖에 없기 때문. 따라서 무직자일 경우는 거의 무조건 바로 퇴짜를 맞게 됩니다.

간혹 무직자 대상의 p2p 대출 업체들도 보이기는 하는데 그런 곳들은, 막상 연락하면 정상적인 대출이라고 생각이 되지 않는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p2p 대출 업체 중의 한 곳은 코인담보대출이라고 하면서, 고객에게 코인(비트코인같은 가상화폐)을 구매할 돈을 입금해줄테니 그걸 가지고 코인을 구매해서, 그 코인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굳이 왜 그렇게? 라는 생각이 들고 정상적인 대출방식이라곤 보이지 않죠.
이런 상황이다보니 정상적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유명하고 큰 p2p 업체들의 경우는 무직자분들의 경우 그냥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어도 제가 아는 선에 한해서는요.

따라서 무직자분들의 경우 공인된 금융기관의 무서류대출(보통 모바일대출들이 무서류인 경우가 많습니다)을 해보고 안되면 차라리 지인들의 도움을 받는 쪽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