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와머니 대환 대출 알아보기

금융생활, 대출 정보

산와머니 대환 대출
산와머니의 경우 대부분의 대출이 아마 연 24퍼센트, 작년에 대출받으셨던 분들은 연 27.9퍼센트로 법정최고금리로 대출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승인율이 대부업체 중 가장 높다 보니, 즉 돈을 가장 잘 빌려주다 보니 현재는 사금융 중 국내 1위에 해당합니다.

대환대출이란 건 기본적으로 현재 금융사의 대출금액을 전부 갚는 조건으로 다른 금융사에서 그보다 낮은 이자로 빌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왠만하면, 즉 시간만 조금 내서 알아보면 거의 대부분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해당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정부서민지원상품 이용하기
바꿔드림론,새희망홀씨,햇살론 이 세 가지가 가장 대표적이고 연이율 20퍼센트, 6개월 이상 상환 이 두 가지 조건만 있으면 왠만하면 가능합니다.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 상품이고 햇살론은 2금융권 상품인데요, 1금융권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은행들을 뜻하고 2금융권은 농협이나 캐피탈, 저축은행 등을 뜻해요.

정부지원상품이라도 은행의 심사를 한번 더 거치기 때문에 무조건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니고,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순으로 대환대출 승인율이 높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아무래도 2금융권 상품이고 특히 그 중에서 저축은행들의 경우 승인율이 가장 높은데 왜냐하면 저축은행들은 대부대출들을 왠만하면 대환으로 해서 자신들이 가져올려고 하니까요.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태강대부 등등 여러 대부업체 대출이 있더라도 전부 합쳐서 한꺼번에 대환할 수 있는 건 당연히 됩니다.

참고로 바꿔드림론과 새희망은 같은 금융기관에서 둘 다 취급하는 상품이라 한도가 부족할 경우 두 상품을 연계해서 한도를 높여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반 대환 대출상품 이용하기
대환대출이 정부지원상품만 있는 줄 아시는 분들도 간혹 있지만, 사실은 원래부터 있던 형식의 대출이라 모든 금융기관에서 대환대출을 해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자신이 신용도는 높은데 잠시 자금이 묶였었거나 급해서 대부대출을 이용하신 분이라면, 특히 서민지원대출상품에 연봉이 높다는 등의 이유로 자격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금융기관에서 가셔서 대환대출을 해달라고 하셔도 승인될 수 있습니다.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만 너무 낮지 않다면요.

특히나 위에서 살펴본 정부지원상품들이 이율이 중금리대출 수준으로 은근히 높은 편이라(6.5퍼센트에서 10.5 퍼센트 정도 사이입니다.) 오히려 그냥 1금융의 일반 대환대출 상품들이 이율이 더 저렴한 경우도 많거든요.

물론 소액이라면 그냥 신용대출이나 카드론 등도 상관없이 받아서 스스로 산와머니 대출금을 조기상환하셔도 됩니다. 산와머니는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서 이율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해도 중간에 갚는 게 이득이니까요.

정리하면, 산와머니는 대출이율이 높아서 대환대출 메리트가 가장 높으며, 자격이 된다면 서민 전용 대환대출상품들을, 자격이 안된다면 일반대환대출을 이용해도 되며, 대환대출 승인율이 가장 높은 곳은 저축은행 들이다 정도로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