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연장

대출 정보

신용대출 연장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신용대출 중에서도 상환방식을 만기일시상환 등 원금을 만기에 전부 내고 그 전까진 매달 이자만 갚는 방식으로 선택했을 경우입니다. 매달 원금의 일부와 이자를 조금씩 갚아나가는 분할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든 원금(균등)분할상환이든)의 경우에는 사실 연장이란 개념 자체가 좀 적합하지 않으니까요.

line

 

보통 대출상품들을 보면 일시상환의 경우에만(종합통장자동대출은 흔히들 말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의미합니다.) 아래처럼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는 등의 문구를 포함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구요.

line2

카드론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엔 카드론의 경우에는 만기일시상환 옵션이 예전처럼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카드론도 해당상환방식이라면 신용대출 연장이 정해진 기간 안에서는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해하시는 문제는 바로 내가 실제로 연장을 할 수 있을까인데요, 대부분의 경우는 연장 자체는 문제가 없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어요. 대출받는 시점과 현재 시점의 상황을 비교해서 그때보다 지금은 다른 기대출 등이 극심히 많다거나, 중간에 연체한 적이 있다거나, 혹은 신용등급이 지금은 많이 떨어진 상태(신용등급은 nice신용평가와 올크레딧 두 곳의 등급을 주로 보게 되고 개인들도 일년데 3회까지는 무료로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등의 경우라도 연장이 안되는 경우는 별로 없고, 원금을 10~20% 정도 등 일부 상환하고 나머지 금액에서만 연장이 된다든지, 이율이 처음 받을 때보다 올라간다든지 혹은 상환방법을 원리금분할상환으로 변경해서 연장한다든지 하는 정도에서 그치게 되거든요.

물론 처음 조건 그대로 기간만 연장되는 것이 베스트이지만, 처음 조건은 대출이 없는 상태에서 제시된 조건이고, 연장할 때는 기대출이 있는 상태이므로 처음 조건 그대로 기간만 연장되는 건 생각보다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카드론 같은 경우 어플로도 만기가 한달 정도 남은 시일이 오면 간단히 연장할 수 있는데요, 상담원 분들은 잘 모르는 경우도 많으니 카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플에서 연장할 수 있는지도 한번씩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카드론은 연장하는 것이 금융사 쪽에서도 이득이기 때문에 만기 전에 미리 연장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전화도 오는 것 같더군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