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7등급 신용회복 공공기록 삭제 후 기대출과다 때문에 모든 금융기관 대출 안나올때

금융생활

신용회복자로 공공기록은 삭제된 상태이나 그에 비해 신용등급은 올크레딧 7등급 나이스지키미 7등급으로 낮은 수준.

본인명의 신용카드 사용한지는 4개월, 연봉은 3천만원. 신용회복 후 남은 기대출은 대부업체 800만원과 햇살론17 1천만원.

나이스지키미 사이트 상에서 확인 가능한 채무는 대부통합 2500만원, 햇살론17 1천만원

여러군데 대출을 알아보려고 1금융 서민대출인 새희망홀씨 신청했으나 모두 부결, 다음으로 저축은행 대출신청했으나 모두 부결, 마지막으로 대부업체까지도 모두 부결

어플로 모바일대출인 비상금대출 등도 신청했으나 모두 부결

근로복지공단 생계자금 정부지원대출들 모두 해당사항 없음. 즉 현재 1,2,3 모든 금융권 대출이 안되는 상황. 이 상황에서 100~300 구할수있는 방법은

회사 가불 안되고 햇살론은 대위변제 넘어가서 안되고 극저대출 안되고(경기도주민 아님)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요즘 새로생긴 대부업체인 dnoxi 대출,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드깡도 시도해봤지만 모두 여의치 않음.

이럴 경우 글쎄, 내 경험상으로는 일단 왜 나이스지키미에 현재 채무보다 많은 채무가 잡혀있는지 확인해서 해당정보를 정정하는 게 우선일 듯 하다. 공공기록 삭제된 것 치고는 신용등급이 너무 낮기 때문.

그 다음으로느 아래의 세가지 정도가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독립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코로나 긴급생활자금 지원정책

이럴 경우 추천하는 건 일단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코로나 관련 긴급생활자금이 있는지 확인해볼 것.

각 지자체별로 홈페이지 등을 방문해보면 경기도뿐만 아니더라도 긴급생활금 지원 신청을 현재 받고 있는 곳들이 많다. 금액은 지차체마다 다른데 신청인에 한해 지급해주는 곳은 1백만원~3백만원 정도인 곳이 많다.

신용카드사들의 일반신용대출

혹은 모든 금융기관을 찾아봤다곤 하지만, 사실 대부업체에서 부결난 분들도 의외로 2금융권이나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들이 드물지만 있긴 하다.

예를 들면 신한카드의 신한체크카드나 비회원 대상으로 한 일반신용대출.

이 중 즉시대출의 경우 주부나 프리랜서도 바로 대출이 되지만 연이율이 2금융권 치고는 높은 19.9%까지 나올 수 있는 대출.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서 부결난 분도 신한카드 일반신용대출로 받았다는 경우들이 있다. 과거엔 MF대출이란 이름으로 판매하던 상품이라 검색해보면 후기들이 좀 있을거다.

신한 체크카드나 비회원 전용대출. 신한카드 회원들은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사들의 비회원 대상 일반신용대출이 사실 출시된 지 1,2년 정보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은근히 저신용자들분께 대출이 잘 나오는 편이다.

외국계, 지방에 본점을 둔 금융기관 이용

지방은행, 외국계은행, 외국계 대부업체, 외국계 저축은행 등 외국계 금융기관이나 지방 금융기관 활용

1금융의 경우 지방은행이나 시티은행, sc제일은행 등 외국계 은행들이 다른 은행들보다 확실히 대출이 잘 된다.

이는 국내 1금융 시중은행들에 비해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대출심사조건을 완하한 것. 대신 이율은 1금융권치고는 신용등급에 따라 높게 나올 수 있다. 또한 외국계 대부업체나 외국계 저축은행 등도 살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