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신용카드대출
요즘 부쩍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있으면 500만원 정도는 대출이 가능하다는 광고로 유명
대출설명을 보면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으면 알바생,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 중에서 특기할만한 건 알바생도 가능하다고 하는 부분.
보통 알바생은 소득은 있으나 소득 증빙이 대출회사에서 보통 채택하는 기존의 정형화된 방식으론 안되기 때문에
(이부분은 현금수령직종에 종사하시거나 프리랜서 분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주부나 자영업자보다 사실 알바생이 대출을 받기 더 어려운게 주부의 경우는 애초에 좀 특별취급을 받고, 자영업자의 경우엔 세금계산서나 그런 걸로도 소득인정이 된다.)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서도 대출이 나온다고 장담하기가 어려웠던 경우이다.
처음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을 보고, 본인인증 형식으로만 해당 방법을 사용하고 대출심사는 또 따로 하는, 즉 그동안의 휴대폰대출이나 모바일대출 상품과 별다를 바 없는 건줄 알았는데, 알바생도 가능하다고 하는 것을 보면 무서류대출에 해당할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다.
또한 ok저축은행 어플로만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대출이다. 무서류이면서 모바일대출이라는 점은 카카오뱅크 등의 비상금대출과 같은 성격의 대출이라고 할 수 있다. 대신 차이점은 카카오뱅크는 1금융이고 오케이저축은행은 2금융이라는 거.
1금융과 2금융의 차이는 후자가 금리도 좀 더 높고 신용등급도 좀 더 떨어지지만, 대출승인은 더 수월하다는 것.
모든 카드사가 다 되는 건 아니고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서 확인한 바로는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이렇게 다섯 군데의 카드사만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