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변경 사항 요점정리

오버워치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변경 사항 요점정리입니다.
그간의 유저들의 피드백을 상당수 받아들여서 굉장히 많은 점이 바뀌고,
시즌1이 종료된 후 2주동안 테스트서버를 열어서 새로 바뀐 경쟁전 룰에 대해서 다시 피드백도 받는다고 합니다.

walking-1305111_640

일단 현재 공식적으로 확인된(시즌2 시작후에는 여기서 또 조금 바뀔 수도 있다는 전제하에) 변경점 13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실력평점이 기존 1~100점 에서 1~5000점 점수제로 변경됩니다.
  2. 롤과 같이 티어란 개념이 생기고 각 티어의 구간별 점수는 500점입니다.
  3. 티어는 가장 높은 순서대로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다이아몬드, 골드,실버,브론즈 등으로 될텐데, 일단 가장 높은 티어 세개는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다이아몬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그랜드 마스터와 마스터를 제외한 티어들은 한번 올라가면 점수가 내려가더라도 티어 자체는 시즌동안 유지됩니다.
  5. 경쟁전 승리시 얻는 포인트가 1점 단위에서 10점 단위로 변경됩니다. 이는 무승부를 새롭게 도입하고 무승부시에도 포인트를 주기 위함이예요.
  6. 경쟁전시 두번째 영웅선택 시간이 감소됩니다. 이는 게임의 빠른 진행을 원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사항이며, 테스트 기간 내 피드백을 수렴하여 감소 시간이 최종 결정될 것입니다.
  7. 다인팟의 경우에 각 팟의 멤버들의 점수는 500점 이내여야 합니다. 다만 이 점수는 테스트 기간 내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다소 변경될 것입니다.
  8. 1주일간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경쟁전 점수가 50점/24시간 단위로 하락합니다. 따라서 그랜드마스터와 마스터는 다이아몬드까지도 티어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이하 티어들은 원래 점수가 떨어져도 티어가 유지되니, 이로 이로 인해 티어가 하락하진 않아요.
  9. 상위 500위 안에 들기 위해서는 점수뿐만이 아니고 최소 경쟁전에서 50게임 이상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이는 아주 운이 좋은 것만으로 500위 안에 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예요.
  10. 동전던지기로 승부를 결정짓는 것이 없어집니다. 대신 무승부를 도입합니다.
  11. 무승부의 경우 화물전에서 양 팀이 전부 A를 점령하지 못했거나 혹은 양팀 모두가 화물을 0.1미터도 밀지 않았을 경우 단 두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12. 종전엔 시간을 모두 소비한 팀에게만 보너스 2분이 주어졌지만, 이제는 양팀 모두에게 1분씩이 주어집니다.
  13. 거점을 점령한 경우 추가시간 30초가 새롭게 주어집니다. 이는 A를 점령한 후 바로 게임이 끝나버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변경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패치노트에 모든 변경점을 적도록 작업중에 있다고 하니 공식적인 패치노트가 나오면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티어 제도 도입이라니… 점점 롤처럼 변해가는군요.

ov1

*참고로 개발자가 공식적으로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 경쟁전 1시즌에서 60점 이상이면 상위 6% 안에 드는 매우 뛰어난 플레이어라고 하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