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환율 999UAH
한국돈으론 대략 4만3천원 정도.
실제로 우리한테 청구되는 금액은 한화로 대략 4만5천원 정도에 해당합니다. 왜냐면 해외결제를 할 경우는 우리는 잘 모르지만 카드사 수수료도 있고 환가료 등도 있고, 또한 해외결제시 적용되는 환율은 네이버에 치면 나오는 기본 환율과는 다르거든요.
999UAH 는 현재 하스스톤에서 40팩짜리 카드팩의 가격. 원래 그전에는 760 UAH 여서 한화로는 3만3천원, 실결제금액은 3만4천5백원 정도였는데, 현재는 블리자드에서 우크라이나 우회결제는 막지 못하니까 대응책으로 가격 자체를 올려버리는 바람에 조금 더 비싸졌습니다.
만원 정도 더 비싸졌고 이로 인해서 그냥 한화로 5만원에 결제하는 것보다 5천원 정도만 더 싸졌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pc로 들어가면 구매할 수 있는 60팩에 7만원짜리가 더 가성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계산해보면 60팩짜리의 1팩당 가격은 1166원. 반면 만약 40팩을 스마트폰으로 들어가서 우크라이나팩으로 산다면 팩당 가격은 1125원. 그래도 우크라이나팩이 조금 더 저렴하기는 합니다.
사실 저도 우회결제가 저렴하다는 생각때문에 오히려 더 필요한 것보다 많이 하스스톤에 현질을 해버린 케이스인데, 이렇게 비싸지게 되니 좀 허탈해지네요. 차라리 그냥 그돈으로 엑박원s나 사서 헤일로 시리즈나 할걸 그랬습니다. 계산해보면 엑박원s 사고 헤일로 모든 시리즈 다 사도 오히려 돈이 남을 만큼 현질을 해버렸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