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4 DLC

폴아웃4

폴아웃4 DLC는 그간 시리즈들을 보면 최소 4개에서 많게는 6개까지 나올 것으로 현재 보이는데요, 그 첫번째 DLC 인 오토매트론이 며칠 전인 3월 22일에 출시되었습니다.

gi43

시즌패스를 구매하신 분은 그냥 바로 스팀 등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고, 그렇지 않고 폴아웃4 본품만 처음에 구매하신 분들은 1만2천100원에 스팀 등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gi44

현재 스팀 가격을 보면 시즌패스의 가격은 6만4백원. 각 DLC 별로 볼륨에 따라 가격이 다른 점, 그리고 보통 DLC를 각각 구매하는 것보다는 시즌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더 가격이 저렴한 점을 감안하면 역시 앞으로 나올 DLC 는 최소 3개~많게는 5개 정도로 더 예상됩니다.

폴아웃4의 경우 액션성은 유래없이 좋아졌지만, 시리즈 특유의 (그래봤자 사실상 폴아웃3 그리고 외전작인 뉴베가스 두개뿐이므로 시리즈 특유라고 하는 것도 좀 애매합니다만) RPG적 요소의 퇴보, 그리고 구엔진의 사용과 버그 등으로 인한 게임 완성도 문제 때문에 최다고티를 위처3에 뺏기는 등 기대만큼 나오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남은 4~6개 정도의 DLC에서 어떻게 극복할 지 기대가 됩니다. 사실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 상의 문제라 DLC로 극복이 되기는 힘들지만, 폴아웃이란 게임 프랜차이즈의 특징상 스토리만 잘 나온다면야 다른 단점들은 모두 덮을 수 있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