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의 피자가게 5

Uncategorized

프레디의 피자가게 5
정식 제목은 프레디의 시스터 로케이션에서의 5일밤(Five Nights at Freddy’s Sister Location) 이고 전작들처럼 Five Nights at Freddy’s 4 식으로 넘버링을 붙여서 나온 작품은 아니지만 사실상 5번째 작품이라 보통은 프레디의 피자가게 5탄이라고 한국에서는 부르는 것 같습니다.

현재 스팀 상점에서 출시된지 하루이틀 정도 된 듯 하구요, 시리즈상 가장 오랜 기간을 기다려서 나온 작품. 보통은 3,4개월마다 한편씩 나왔던 것 같은데 이번작은 1년은 훅 지나서 출시된 듯 하군요. 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고, 유저한글패치도 현재는 없으며, 이에 더불어 게임내 나레이션의 영문자막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게임에서 나오는 영어가 어렵지 않으므로 듣고 플레이하기가 그리 어렵진 않지만…. 영어 듣기는 사실 영어 잘하는 분들한텐 쉽고, 영어 못하는 분들한텐 마냥 어려운 문제라 영어 못해도 괜찮아요 라고 말하기까지는 좀 그렇군요.

스크린샷 2016-10-11 오전 1.27.26

현재 스팀의 새로 출시된 인기제품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는 프레디 5탄. 현재 출시된지 며칠만에 벌써 리뷰수가 2천개 가까이 등록되었고 평도 좋으며 출시기념 할인으로 원가격 8500원에서 15프로 할인된 7220원에 판매중입니다.

기존에 프레디 4탄까지 나온 후 너무 식상하다는 비판도 있고, 그런 비판과 더불어 실제로 무료게임으로 프레디 유저들이 만든 새로운 발상의 게임들도 해외에선 나왔었는데요, 이번 5탄은 새로운 게임방식, 그리고 전작들과 비슷한 방식의 히든 스테이지도 있어서 평이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게임도 역시 프레디다 할 만큼 독특한 분위기는 여전하구요.

이 게임은 노말엔딩과 히든 엔딩이 있는데요, 히든 엔딩에 접근하는 방법은

1. 게임내 미니게임의 아이들에게 60초 안에 모두 케잌을 주고 아이스크림을 먹은 후 다시 처음 미니게임 시작한 곳으로 돌아와서 아이스크림을 놓아서 깬다.

2. 베이비를 비밀번호 잘 눌러서 수리한 후 돌아오는 길에서 목소리가 가리키는 방향 말고 우상향 방향으로 이동한다. 아무것도 안보이지만 그냥 무작정 우상향 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3. 그곳에서 이전작들과 비슷한 게임방식의 문닫기 미션을 클리어한다.

이 세 가지입니다. 그렇게 되면 히든엔딩이 나오게 되는데 보통 히든엔딩이 진엔딩인 요즘의 게임들관 다르게 그냥 히든엔딩은 히든엔딩일 뿐 진엔딩은 본엔딩이므로 진엔딩을 보겠다고 히든엔딩을 깨실 필요는 별로 없습니다.

게임이 나온지 불과 하루이틀 지났을 뿐이지만 외국에선 fnaf 라는 애칭까지 있을 정도로 이 시리즈 자체가 최고로 유명한 게임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플레이영상들이 올라와 있어서 참고할 게임플레이는 많아서 좋군요^^

프레디의 피자가게 5”에 대한 6개의 생각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