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최근, 그리고 현재 알파플레이가 진행되고 있는 배틀필드형 게임. 아직 알파 플레이 테스트 중이라 스팀 등엔 올라와 있지 않고 판매도 되고 있지는 않은 게임. h1z1 킹 오브 더 킬과 같이 낙하산을 매고 떨어져서 아이템 파밍을 하고 최후까지 다른 플레이어들을 죽이면서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인데 쉽게 생각하면 그래픽 좋은 하이즈(h1z1을 줄여서 흔히 하이즈 라고 부릅니다.) 정도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더 디비전같은 AAA 게임의 그래픽까진 아니구요.
아래는 캐릭터 스케치 사진. 현재 개발과정이라 어떻게 바뀔진 모르지만, 일단 캐릭터 스케치랑 현재 알파 테스트에서의 인게임 캐릭터 들을 보면, 여성캐릭터를 나름 상당히 매력적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아래 스케치 사진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괜찮게 인게임에서도 표현되고 있거든요.
그리고 경찰차,짚차, 소형트럭,사륜오토바이 정도밖에 없는 하이즈의 탈것에 비하면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탈것들도 현재 게임상에서 나타나고 있구요.
개발사는 BLUEHOLE INC. 공식홈페이지는 http://www.playbattlegrounds.com/ 입니다. 현재 유튜브 등지에서도 알파테스트 참여 영상들이 몇개 올라와져 있어서 감상하실 수 있어요. 국내에선 아직 거의, 전혀, 알려져 있지 않은 게임이다보니 유튜브 영상들도 대부분 영어 등 외국어로만 되어 있습니다.
현재 알파2 테스트 신청은 끝난 상태이고, 따라서 알파키를 얻을려면 트위치의 해당게임 채널에서 외국 스트리머들이 뿌리는 키를 받거나 하는 수밖엔 없어서 한국분들이 현재 키를 얻기는 사실상 상당히 힘든 상태라는 게 좀 아쉽네요.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개발사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 등을 통해 다음 테스트 일정에 참가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 사양은 위 사진에 나와 있는 대로 그래픽카드가 gtx760 , 비램 2기가 이상이라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게임 그래픽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수준인데요, 테스트 과정에서 최소사양이 점점 낮아지는 등 최적화는 이루어지고 있어서 정식 출시할때는 이정도까지 높은 사양을 요구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메모리 최소사양이 현재 8기가인데, 그전까진 16기가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