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40가루 어그로 스랄덱

하스스톤

8040가루 어그로 스랄덱
흔히들 씹랄이라고 부르는 진짜 어그로 스랄덱을 쓰는 사람들은 사실 등급전에서도 상당히 드문데요, 사실 제대로 플레이하기도 의외로 힘들고 제대로된 씹랄 덱을 짜기도 상당히 힘들거든요.

보통 등급전을 보면 씹랄을 하려고 트로그 토골을 넣었으면서도 광역기를 꽉꽉 채워 넣는다거나 힐카드를 넣는 초보자들이 흔한 것도 그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덱은 요즘 8040 가루덱이라고도 알려져 있고, 선수들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NA서버 전설랭크 1위 덱인 AMNESIAC의 어그로 샤먼덱입니다.

AMNESIAC선수가 미국시간으로 2016년 12월 30일에 북미 등급전 전설랭크 1위를 찍은 덱이며 덱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8040

1코 카드가 무려 12장이나 들어가는 덱입니다.

혼소차와 비룡을 한장만 넣은 타협을 하고 이렇게 해서 남은 2장의 공간을 하수인임에도 딜카드의 성격도 가진 남쪽바다 갑판원을 2장 꽉꽉 채워 넣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덱 자체도 강력하지만 무엇보다도 8040가루면 이 덱의 모든 카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저과금 유저들도 쉽게 짤 수 있다는 게 진짜 무서운 점이죠. 게다가 탈노스와 아이야 블랙포우, 패치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그래서 가장 흔히들 가지고 있는 전설카드이기도 하구요.

참고로 이 덱을 만든 AMNESIAC 선수는 NA서버(NA는 North America 즉 흔히들 우리가 말하는 미국서버입니다.)에서 주로 활동하며 상당히 어린 나이(16세)에 2016년 하스스톤 동계 챔피언쉽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하스스톤 프로구단에 입단하여 천재 하스스톤 플레이어로 유명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운용법과 멀리건은 처음엔 하수인 위주의 카드를 많이 들고 가서 지속딜을 넣어주고 마무리는 딜카드로 하는 것. 그리고 마나커브를 잘 활용해서 코스트를 최대한 낭비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그로덱들의 경우 초반 마나코스트 1개 낭비의 스노우볼이 그 어느 덱보다도 크고, 초반에 하수인 위주의 딜누적을 시키지 못하면 아무리 핀리가 나와서 흑마 영능을 뽑아주더라도 뒷심이 특히 리노덱들과 컨트롤덱들에 비하면 불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힐 카드가 한장도 없는 덱이기도 하니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