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는 적군과 아군을 구별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블랙옵스4 같은 경우는 적군은 빨간색으로 빛나기 때문에 쉽게 구별 가능하지만, 사실 포트나이트나 배틀그라운드에 비해서 시각적으로 딱히 적군 구별하기가 어려운 것은 아닌데요, 그런데 막상 해보면 이상하게 구분이 잘 안가는 걸 몸으로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원인은 거리가 가까워지거나 조준을 하는 경우 등에서 아군이더라도 닉네임이 사라지는 현상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꽤 멀리 있는 경우에도 아군 닉네임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 경우도 있구요. 여기에 더불어 그 어느 배틀로얄 장르보다 게임 스피드가 빠르다는 것도 한몫하겠죠.
(피아식별 안되면 어차피 아군한텐 데미지 안들어가니까 그냥 쏘고 보면 되지 않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렇게 할 경우 탄이 소모되기 때문에 재장전하다가 적군에게 죽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거든요. 특히나 그런 경우는 난전일 경우가 많으니까요.)

익숙해지면 피아식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사격시 탄이 맞는 효과는 나더라도 아군일 경우는 피가 튀기지 않는다는 것. (하지만 신기한게 아군을 근접공격으로 때리면 넉백은 적군 때릴 때랑 똑같이 일어납니다.)
캐릭터 테두리가 아군은 하얀색으로 빛난다는 것 정도. 하지만 난전일 경우나 난전이 아니더라도 갑자기 캐릭터가 튀어나올 경우엔, 캐릭터를 조준하거나 거리가 가까우면 아군의 닉네임도 안보이기 때문에 적군과 구별이 힘든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군 캐릭터와 스킨을 외워두는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근접전에선 그것만큼 피아식별에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