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ovo ThinkPad T420

Uncategorized

요즘 시대에 무슨 Lenovo ThinkPad T420 이냐만은, 레노보는 올드 모델들도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이유는 대체 불가능한 빨콩의 성능 내지 매력 때문. 다른 제조사에서도 빨콩과 같은 입력기를 달고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감도 등에서 빨콩만 못하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 T420 도 여전히 인기가 높은데 현재 이베이에서 199불이란 면세 가격에 나와 있어요. 다만 현재는 이런 올드 모델들은 신품은 더 이상 제조되지 않기 때문에 중고나 리퍼 제품으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리퍼 제품들의 퀄리티가 아무리 Professionally refurbished 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애플 리퍼처럼 신품과 동일한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제조사 리퍼라지만 제조사가 직접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외주주는 거라서.) 오히려 관리 잘 된 중고제품이 더 나은 경우도 많습니다.

어쨋든 현재 팔고 있는 199불짜리 T420 모델은 아래와 같아요. cpu 는 i5에 올드 모델이다보니 하드는 320기가가 탑재되어 있고 운영체제도 윈도우7입니다. 하드는 나사 하나 풀면 ssd로 손쉽게 교체 가능하고, 윈도우는 한글판 윈도우를 깔거나 윈도우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 후 한글로 언어설정을 해야하실 거예요. 한글로 쓰시려면. 왜냐면 윈도우7은 다국어 지원을 얼티메이텀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만 지원하기 때문.

이베이 T420

gi812

위의 윈도우7 의 다국어 지원 문제와 리퍼제품의 퀄리티만 좀 주의하시면 빨콩이 돌아가는 i5 노트북을 200불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저도 이베이에서 씽크패드 제품들만 몇대를 사보았고 현재도 두대를 현역으로 돌리고 있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